티스토리 뷰

올 하반기 지급되는 5차 재난지원금에는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캐시백 해주는 '상생소비지원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분기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2분기보다 3% 초과해야 합니다. 대상과 조건에 대해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10%  받는법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상생 소비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중 소득하위 80% 선별지급되는 국민지원금에 더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캐시백을 지급합니다. 하반기 경제활성화를 위한 소비장려 정책으로 3분기의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2분기보다 초과했을 경우 증가분에 대해 10%를 환급해주는 것입니다.

     

    지급 대상

    전국민

     

    지급 요건

    3분기의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2분기 사용금액보다 3% 초과하는 경우

     

    지급 금액

    2분기 평균 사용금액 3%초과분의 10%를 신용카드 캐시백포인트로 환급

     

    캐시백 지급금액 계산법

    예를 들어, 4~6월 보유 신용카드 합산 사용액 월평균이 100만원이었고, 3분기 중 8월에 153만원을 사용했다면, 그 다음달인 9월에 5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캐시백 받게 됩니다.

    2분기 3분기 캐시백 대상금액
    4,5,6월 7,8,9월 2분기 사용금액의
    3% 초과분
    평균 사용금액 100만원 3분기 중 한달 사용금액 153만원 53만-3만(3%) = 50만원
    50만원의 10% = 5만원 지급

     

    지급 한도

    상생소비 지원금은 연간 1인당 최대 30만원, 월별 10만원 한도에서 지급됩니다. 따라서 8월에 253만원을 사용해 대상금액이 150만원, 10%가 15만원이 되더라도 월별 최대 한도인 10만원이 지급되는 것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사용금액 계산법

    개인 명의의 모든 카드 지출액 합계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명의자가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갖고 있더라도 카드별이 아닌 명의자를 기준으로 합산해 계산합니다.

     

    카드사 지정

    명의자의 카드 중 한 곳을 지정하면 해당 카드사에서 명의자의 모든 카드사 사용금액을 합산합니다. 해당 정보는 명의자와 정부에 바로 통보되기 때문에 캐시백 소비지원금을 위한 사용금액 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지정 방식과 방법은 추후 발표됩니다.

     

    지급대상 제외 사용처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명품전문매장, 유흥업소에서 사용하는 금액이나 차량구입비 등은 지급대상 사용금액에서 제외됩니다. 이 중 명품전문매장은 프리미엄 아웃렛, 면세점 등에 입점한 오프라인 매장이나 서울 강남구 청담동 등 도심에 별도로 점포를 낸 오프라인 매장을 말합니다. ‘명품’의 기준은 정부가 추후 결정되어 발표됩니다.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